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지난해 글로벌 전략 모델(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트레일블레이저)을 발판으로 한국 및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다. 올해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감과 동시에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한국 시장 경쟁력 강화를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에 있는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
“우리는 계속해서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쉴 새 없이 달려왔고, 경영정상화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GM한국사업장 사장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올해 초 세운 네가지 주요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처럼 말했다.앞서 지난 1월 GM한국사업장은 2023년 핵심 사업전략으로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가 아우디, BMW, 캐딜락,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기차와 경쟁해 승리했다.29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는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카앤드라이버의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국내 주요 기업 총수와 경제단체장 모두 경제 사절단에 포함되면서 기업 비즈니스, 대미 교역과 주요 산업 협력 강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에서 추진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반도체 지원법 등 우리 기업의 실적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가 산적해 있어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이 나올지도 눈여겨볼 사안이다.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 사업장에 의지가 없다면 투자하겠나.”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다양한 계획을 실현해 경영정상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GM만큼 투자하는 곳은 없다”며 이처럼 말했다.이날 GM이 밝힌 올해 한국 사업장의 미래 사업 전략은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 ▶새로운 브랜드 전략 ▶전기차 포트폴리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등을 통해 한국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기반을 구축한다.GM은 30일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한국 사업장의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GM이 밝힌 주요 사업 전략은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올해 1분기 중 전 세계 출시(트랙스 크로스오버) ▶내수 시장에 새로운 쉐보레 브랜드 전략 도입(통합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GM) 산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리릭(Lyriq)으로 한국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해당 모델은 GM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 모델이자, 캐딜락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캐딜락코리아는 올해 2분기 중 순수전기차 리릭을 국내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본사와 조율 중이다.리릭은 캐딜락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기아 EV6가 자동차 시장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기아는 11일(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에서 열린 ‘2023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EV6가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기아는 2020년 텔루라이드가 ‘2020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선정된 이래 3년 만에 EV6가
제너럴 모터스(GM)가 오는 2025년까지 북미 지역에서 10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GM은 17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GM은 2025년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비중이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관련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향후 3년간 이행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GM은 전기차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미국 시카고=신화통신) 제너럴모터스(GM)와 중국 합작 투자사가 올 3분기 중국에 63만 대에 이르는 차량을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 증가한 수준이다.한편 포드 자동차는 3분기 중국에 13만3천 대가 넘는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감소했지만 2분기보다 12% 늘어난 수치다.디트로이트 뉴스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GM 캐딜락은 올 3분기 중국에 5만6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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